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단양 구경시장 마늘순대국밥 충청도순대

300x250

안녕하세요~~악바리킴입니다~!

오늘은 단양 구경시장안에 있는 마늘순대국밥집인 충청도순대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단양은 마늘이 유명해서 마늘이 들어간 음식이 많습니다.

그래서 순대국밥집도 마늘순대국밥과 마늘순대를 파는대요.

구경시장에서 가장 큰 마늘순대국밥집인 충청도순대국집을 가봤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연중무휴

단양 구경시장 내에 크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판 3개가 연달아 걸어져 있어서 다른 집인 줄 알았는데

한 집이라더라고요.ㅎㅎ

티비에 나왔다고 홍보도 많이 하고 있고요.

사람도 꽤 있었습니다.

바닥에 앉아 드실 수도 있고요 의자에 앉아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분위기는 어디서나 느낄 수 있는

순대국밥집 느낌입니다.ㅎㅎ

메뉴는 국밥과 순대 그리고 곱창전골로 단순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딜 가나 간단한 메뉴가 저는 가장 좋더라고요.

포장도 되고요. 전국으로 택배도 가능하네요.

기본 세팅을 해주십니다.

특별한 반찬은 없고 김치 깍두기 고추 등 기본적인

국밥집 밑반찬들입니다.

집게를 주는 건 순대를 건져먹으라는 의미인듯합니다.

보통 김치나 깍두기가 뚝배기 안에 들어있을 때

꺼내먹는 용도일 텐데 집게를 같이 주셔서 어디다

써야 할지 고민을 했네요.ㅎㅎ

간단하게 국밥만 시켜봤습니다.

일반 돼지국밥만 갈색 그릇에

마늘 국밥은 검은색 그릇에 주는 듯합니다.

다진 마늘이 들어가 있어서 마늘순대국밥입니다.

순대에도 마늘이 들어가 있습니다.

총평

가격은 7000원으로 나쁘지 않았으나

그 외 특별한 반찬은 없었고요.

국밥이 간이 하나도 안된 상태로 나오는데

새우젓도 싱거워서 새우젓을 많이 넣어도

싱겁더라고요.ㅎㅎ

순대도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고요.

쫄깃하면서 질긴 오묘한 식감이라서요.

마늘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돼지 잡내는

확실히 잡았을 줄 알았는데 돼지 잡내도 많이 나는

편이었습니다. 국밥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항상

바닥을 보이는데 이날은 국밥을 남기고 나왔네요.

단양에 와서 꼭 먹어봐야 할 명물은 아닌 듯했습니다.ㅎㅎ

여기보다 좀 더 가면 다른 마늘순대국밥집이 있는대

그 집에서 항상 먹을 때에는 맛있게 먹고 나와서

충청도 국밥집은 아쉬움이 남네요.ㅎㅎ

평점은 5점 만점에 3점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