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강릉 맛집 유환식당 홍게/새우장정식

300x250

안녕하세요 ~~ 악바리킴입니다!!

오늘은 강릉에 있는 홍게/새우장 맛집인

유환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집에서 티비시청중 맛있게 보이는 새우장정식이

나오더라고요.ㅎㅎ 강릉에 가보면

한 번 방문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대요.

강릉여행차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휴무

매주 수요일, 추석/설날 당일

유환식당 주차장입니다.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는 없지만

가게 내부가 크지 않기 때문에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게 전경입니다.

오래되어 보이지 않은 모습이지만

외부 모습이 세련된 모습은 아니더라고요.ㅎㅎ

유환식당 메뉴입니다.

정식치고는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게장은 싯가입니다.

뒷면에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고요.

이 집에 좋은 점은 남은 재료로 라면 육수를 내어

무료로 끓여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에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죽과 미역국 등으로 속을 편하게 하고

그 외 옥수수콘과 숙회등으로 입가심을 하면 됩니다.

그외 다른 메뉴들도 나오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기 전에

배를 달래기 좋았습니다.

간장 정식과 홍게장정식이 나왔습니다.

새우는 크지 않지만 8마리가 나왔고요.

홍게장은 크기는 작지만 다른 곳에서

먹기 쉽지 않은 음식이라 신기했습니다.

기본 밥에 금액을 추가하시면 버터계란밥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버터계란밥을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장과 같이 비벼먹기 참 좋더라고요.

라면 셀프바입니다.

남은 갑각류 등을 넣고 비치된 뜨거운 물로 육수를 내고

종류별로 있는 라면을 끓여 드시면 됩니다.

한 종류가 아닌 여러 종류의 라면이 준비되어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테이블 회전율은 낮아지겠지만 손님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라면이었습니다.ㅎㅎ

2층에 남자화장실이 있는대요.

대기석이기도 한 듯합니다.

의자가 잘 비치되어있더라고요.

밖을 바라보면서 대기해도 좋을 듯합니다.ㅎㅎ

맛있게 한 끼를 먹었네요.

일회용 구강청결제까지 구비되어있습니다.

총평

강릉에는 많은 맛집이 있는대요.

줄을 오래 서서 기다릴 수도 있지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맛집들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 한 곳을 찾아낸듯하여 좋았고요.

장이 비리거나 짜지 않아서 밥과 함께 비벼먹기 좋았고

서빙을 하시는 분들의 서비스와 곳곳에 비치된

배려들이 넘치는 식당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강릉에 가게 된다면 재방문할 예정입니다.ㅎㅎ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