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김포 문수산산림욕장과 문수산성

300x250

안녕하세요 ~~ 악바리킴입니다~!

오늘은 김포에 있는 문수산산림욕장과 문수산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김포에는 문수산이 있는대요.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오랜만에 가족들과 문수산 산행을 하고 단합을 즐겼습니다.

이용 시간

일출~밀몰

주차장

09:00 ~ 17:00

애완동물 입장 불가

전화번호

031-988-2965

주차장은 엄청 넓진 않지만 어느 정도 크기가 있었습니다.

주차요금은 대형 5,000원 중형 3,000원 소형 2,000원 경차 1,000원입니다.

저렴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는대요.

각종 시설들도 이용할 수 있으니 그 부분을 감안하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문수산 코스와 각종 유적지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래되었는지 시꺼멓네요.ㅎㅎ

올라가기 전 반드시 들려야 하는 화장실입니다.

산행 중에 화장실을 가야 하는 불상사를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ㅎㅎ

산을 내려오면서 발에 묻은 먼지를 털 수 있는 에어건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흙먼지가 차에 묻으면 안 좋기 때문에 산행 후에는 깔끔히 털어주는 게 좋습니다.

산행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이런 길인 둘레길만 걸으려고 했는데 걷다 보니

올라가고 올라가다 보니 한 바퀴를 돌게 되었네요.ㅎㅎ

캠핑을 간단히 즐기시는 분들도 보이고요.

자연과 함께 너무 평온해 보이시더라고요.

저희는 간단하게 전망대를 들려서 삼거리에 바로 내려오는 코스를 짰습니다.

천천히 구경하면서 가니깐 2~3시간 정도 걸리더라고요.

오랜만에 느끼는 많은 나무와 자연 너무 기분 좋았습니다.

나무로 된 계단을 올라가면 산행 시작입니다.ㅎㅎ

자연이 주는 공기를 마음껏 흡입하고 왔습니다.

저 멀리 강화대교도 보입니다.ㅎㅎ

날씨가 조금만 더 맑았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웠네요.

문수산성 관련된 내용도 찍어보고요.

문수산성에 올라가 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정말 시원하더라고요.

이쪽에 앉아서 쉬시는 분들도 몇몇 계셨습니다.

캠핑카를 가지고 와서 가족끼리 휴식을 취하는 모습도 봤습니다.

평온해 보이고 좋더라고요.

산행이 끝나고 내려온 길을 마지막으로 찍고 끝났습니다.

총평

강화도에 마니산도 있지만 김포에 문수산도

산행을 하거나 캠핑을 가볍게 하기에는 좋을 듯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지는 않는 것 같아서

시설을 조금 열악하지만 그만큼 조용해서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맑은 공기 마시며 힐링하는 것도 삶의 여유를 찾는 한 가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300x250